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취미

타로카드 연인카드 해석과 의미 알아보기

 

타로카드 연인카드, 역시 빼고 이야기하면 섭섭한 카드다.

 

연인을 생각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사랑, 연애, 애인, 연민의 정, 불타오르는 사랑 등이 떠오를 것이다.

 

특히, lamovrevx 라고도 불리는 이 카드에서 가운데에 나오는 amo는 영혼과도 관련이 깊다. 영혼이 잘 통할수록 서로 소통하고 연인과의 관계가 성숙해 나간다는 의미를 지니기도 한다.

 

결국 사람은 연인, 연애를 통해 영적으로 정신적으로 성숙한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어찌 보면 우리가 모르는 삶의 가장 간단하면서도 중요한 이치가 아닐까.

 


보통의 카드에서는 연인 카드에 딱 2명만 나온다. 하지만 아카나 카드에서는 3명이 나오는데, 이를 잘 해석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다.

 

세 사람은 무언가 이야기를 나누는 듯 한껏 모여 있다. 그리고 그 위로는 큐피드가 화살을 당기고 있는데, 도대체 큐피드가 화살을 누구에게 쏠 것인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듯 보인다.

 

세 사람은 어딘가 애매한 관계로 보이며, 간혹 가다가 이를 부정한 관계로 해석하기도 하는데 지금부터 해석법을 알아보자.

 

 

먼저, 가운데에는 남자가 있고 그 오른쪽에는 여자가 손을 얹고 있으며, 왼쪽에는 성별 구별이 제대로 되지 않는 1인이 서 있다. 이중에서 여자가 가슴에 손을 얹는 행위는 자신의 신뢰를 드러내는 것이다. 믿음을 맹세하는 자세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약속과 신뢰의 아이콘으로 많이들 해석한다. 내가 계획한 대로 쭉 이끌어 나가겠다는 결연한 의지이기도 하다. 이 진실함이 있기 때문에 연인과의 관계뿐 아니라 모든 인간관계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만약 이 카드를 연인이 아닌 다른 상황에서 적용하고 싶다면, 이는 약간 부정적인 상황이 되어 버린다. 이는 가운데 남자의 표정에서 읽을 수 있다. 어딘가 불안하고 난처한 듯한 모습이 느껴지지 않는가.

 

심지어 머리 위의 큐피트의 활시위는 약간 그 남자를 향한 듯도 보이는데, 그럼 남자는 두 사람 중 하나를 선택하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선택을 하면 그 결과에 책임을 져야 하므로 남자는 난처한 모습인 것이다.

 

과연 하늘의 계시를 전달하는 큐피트는 세 사람 중 누구를 이어 주기 위해 내려온 것일까를 잘 고민해 보기 바란다.

 

 

 

 

이 연인 카드를 뽑으면 어떤 선택의 기로에 놓인 상황일 때가 많다. 가운데 남자의 상황처럼 말이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자. 선택이 있고 나면 분명히 발전과 성장이 당신의 앞에 놓여 있을 것이다.

 

대신 중요한 것은 이 카드만 믿고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움직이고, 실천하고, 행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내가 움직이는 이 행동이 어떤 결과를 불러올 것인지 잘 가늠하고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이때 내 옆에 누가 나를 믿어 주며 지키고 있는지 지켜보자. 그 사람이야말로 당신을 끝까지 서포트하고 믿어 줄 사람이다. 그리고 그 사람이 있기에 일은 순조롭게 풀리리라 생각한다.

 

만약 연인 사이에서 문제가 있는 상황이라면, 잘 해결하라는 뜻이다. 아주 꽉 막힌 상태는 아니니 말이다. 대신 가슴에 손을 얹고, 진정으로 서로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공유할 줄 알아야 한다.

 


 

직업적으로 해석한다면 보통 해외 쪽으로 나갈 가능성이 높다. 왜냐하면 무언가 성취하려 하고, 모든 상황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며 나가려는 카드이기 때문이다.

 

보수보다는 진보적이고, 성취욕이 강한 해외 운이 있다고 보는 것이 맞다.

 

더불어 연예계, 방송계 등도 비슷한 맥락에서 좋은 카드가 되어 줄 것이다.